공지사항/보도자료 GREEN TREE DENTAL

성장기 부정교합 원인이 되는 아이들의 습관
2010-12-09 18:20:36

성장기 부정교합 원인이 되는 아이들의 습관

 

성장기에 잘못된 습관은 평생을 두고 후회하게 만든다. 그 형태가 달라질 수 있는 잘못된 습관은 돌출입, 부정교합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지만 정작 잘못된 습관인지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다. 
 
부정교합 원인2.jpg
부정교합을 일으키는 원인 중 손가락 빨기가 대표적이다. 윗부분 앞니를 돌출시키는 것과 동시에 구강안쪽으로 치아를 쓰러뜨려 앞니가 안 닿는 부정교합 유발할 수 있다. 이외에도 혀내밀기와 손으로 턱을 괴는 행동 등이 돌출입, 주걱턱과 같은 골격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 
선천적으로 뻐드렁니나 주걱턱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인 요인 또한 무시 할 수 없다. 특히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는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잘못된 버릇이 있다면 반드시 고쳐야 한다.
 
아이들의 잘못된 습관을 무리하게 고쳐주려다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. 잘못된 점을 인지시켜주고 아이의 불안감의 원인을 해결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다. 
 
 
부정교합.jpg푸른나무치과 한정흠 원장은 치아교정을 통해 부정교합 혹은 돌출입이 해소될지는 모르지만 습관으로 인해 재발할 확률이 높으니 악습관을 고치려는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한다.
 
부정교합 확인을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면 어금니를 다물었을 때 겹쳐지지 않거나 면요리를 먹을 때 쉽게 끊어먹기가 힘들다는 것이다. 턱의 왕성한 성장이 일어나는 시기인 만큼 이에 따라 얼굴형태가 변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.
 
모든 치아교정은 매번 구강상태를 확인해야 한다. 사람마다 구강생태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 진단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.






기사입력: 2010/12/09 [10:28]  최종편집: ⓒ 뉴스웨이브

목록보기